안녕하세요 준오헤어 서울대입구역점 뉴진 디자이너입니다.
예쁘게 머리묶기가 어려우신가요? 지금바로 여러분의 스타일을 확바꿀 수 있는 포니테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efore
일상속에서 머리를 묶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화장 예쁘게하고 옷도 예쁘게 입었지만 정성들여 묶은 머리가 아쉬워 보일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아쉬움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금 보여드릴 포니테일은 언제나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포니테일을 하는 방법은 너무 쉬워요, 위치를 정하고 하나로 묶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손질한것 처럼 예쁘게 묶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표현하고싶은 분위기에 맞춰서 포니테일의 위치를 잘 선정했어도 풍성해보이기는 어렵습니다, 예를들어서
- 머리숱이 비교적 없는 분
- 모발이 얇은 분
- 노란 고무줄로 묶어 신경쓰이는 분
- 머리묶을때 꽉 조여서 묶어도 금방 쳐지고 볼륨이 없는 분
이런 분들이 대부분일 것 입니다. 머리 숱이 많은 분들도 다발의 무게 때문에 쳐지는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이런 모든케이스에 활용할 수 있는 쉽고 빠른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방법
먼저 포니테일을 할때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요? 다발의 위치가 위로 갈 수록 발랄하고 귀여운이미지가 돋보이고, 아래로 묶을 수록 시크하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중간보다 살짝 아래쪽으로 묶으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네추럴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 코 정도의 위치로 묶어 주었습니다. 사진 왼쪽에 머리 숱이 많은 편이어도 다발이 쳐지는 느낌이 보이시나요? 이 다발을 오늘 아주 풍성하고 분위기 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 먼저 한다발을 3등분으로 생각하고 가장 윗부분은 나누어 위로 고정해 둡니다. 중간 부분의 가운데에 위치한 모발을 꺼내어 위로 들어 줍니다.
- 볼륨이 죽지 않도록 스프레이를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스프레이를 뿌려주어야 내가 원하는 만큼 볼륨을 살리기 쉽고 잘 살려둔 볼륨이 오래유지 되기 때문에 스프레이 사용은 꼭 추천 하겠습니다.

- 스프레이를 고루 뿌려주었다면 꼬리빗을 사용해서 위에서 아래 방항으로 백콤을 넣어 줍니다. 이 중간 부분의 다발은 위에 남겨둔 모발을 내리면 가려지기 때문에 살리고싶은 만큼 전체적으로 백콤을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 백콤은 모발을 반대방향으로 빗어주면 되는데요 모발 끝쪽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쪽 고무줄있는 쪽부터 차근차근 넣어 주어야 전체적으로 백콤을 잘 넣을수 있습니다.

- 백콤을 잘 넣어 주었다면 위에 남겨두었던 모발을 2등분해서 같은방법으로 백콤을 넣어줍니다.
- 마지막에 가장 윗단에 있는 모발도 스프레이를 뿌리고 백콤을 넣어 주는데요 가장 겉단은 백콤을 넣은것이 다 보이기 때문에 뿌리쪽에만 살짝넣어주고 내려줍니다.
- 백콤으로 인해 너무 부스스하지 않게 겉단은 다발의 고무줄을 잡고 아주 살짝 살짝 빗어 줍니다. 이렇게하면 볼륨은 완성입니다.

- 조금더 완성도 있는 포니테일을 연출 하기 위해서 고무줄이 보이지않게 가려주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 실핀이 있으면 실핀으로 고정하면 좋고, 없다면 다발 아래쪽에 있는 모발을 소량 꺼내어 묶어놓은 고무줄을 하나 들어 줍니다.
- 꺼낸 모발로 고무줄을 가려줍니다 고무줄을 따라 돌려주고 마지막 모발 끝 부분을 들고있는 고무줄 사이로 넣어 주면 완성입니다.
After

빠르고 쉽게 스타일링 완성입니다. 몇분 안들이고 편하게 셀프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떤가요? 처음보다 볼륨도 많이 생기고 풍성해서 원했던 고급진 분위기가 강조 되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한번씩 따라해 보세요! 스프레이와 꼬리빗만으로 엄청 큰 차이를 느껴볼수 있을 거에요!
다음엔 또 다른 쉽고 빠른 스타일링법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